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학끼오그램’ 개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3:11

강원도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학끼오그램’ 개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금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도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학끼오그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도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학끼오그램’은 유튜브채널 ‘학끼오TV’, 페이스북 등과 함께 학생과 교직원 뿐만 아니라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홍보 매체를 다양화하고 홍보 대상을 구분하여 교육정책과 교육정보들을 공유하고 홍보해왔다고 전했다.

교직원대상 쌤통 블로그, 학구파 쪽지 발송 등을 통해 수업나눔 사례와 다양한 교육자료들을 공유하고, 학부모대상 카카오톡채널을 활용한 메시지 발송, 아이엠스쿨 게시판 연계, 강원교육소식지 '강원교육 맑음' 등을 통해 자녀교육에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정책들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학생 대상 ‘강원학생기자단’을 모집·운영하고, 연 3회 학생기자단 신문을 발행하고 있다.

도교육청 한왕규 공보담당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해에는 학교의 봄풍경을 아무도 기억하지 못한다”며, “이번에 개설된 학끼오그램을 통해 소소한 학교의 일상과 풍경들을 함께 나누며, 올해는 학교의 일상을 온전히 회복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학끼오그램’ 개설 기념 이벤트는 도내 학생과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꽃이 활짝 핀 학교 풍경, 학급 단체사진, 꽃과 함께 셀카 등 학교의 봄풍경 사진을 개인 계정에 올린 후 ‘학끼오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되며, 선정된 6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