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상수도 송수관로 매설공사로 차량 부분 통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3:17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해 1월부터 실시중인 ‘천상계통 송수관로 복선화사업’과 관련해 다운사거리~테크노파크단지입구까지 연장 393.5m 구간에 송수관로 매설을 위해 이 기간 동안 불가피하게 통행을 부분 통제한다고 8일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도로통제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공사 안내 현수막 20개를 신복로터리를 비롯한 공사구간 인근에 게첩하고 도로전광표지판(VMS)을 활용해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작업을 출퇴근 시간을 피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6개차로 중 2개 차로를 통제한 가운데 진행하고 작업시간 외에는 1개차로만 통제한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가 지난해 1월부터 총 36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단일관로인 송수관로를 복선화해 누수사고 발생 등에 대비한 안정적 식수공급을 위해 남구 문수고교에서 중구 약사고등학교 일원 총 연장 7.8㎞에 걸쳐 ‘천상계통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특히 다운사거리 일원은 교통 혼잡이 극심한 구간이어서 신삼호교 하부에서 연장 157.5m에 대해서는 비개착공법으로 이미 시행을 하였으나, 다운사거리를 지나 테크노파크단지입구교차로 393.5m 구간은 지하매설물이 많아 개착공법으로 공사를 시행하게 됐다.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퇴근 시간대를 제외하고 공사를 시행한다”며 “공사로 인해 차량정체가 예상되니 운전자들은 중구 태화로와 남구 남산로, 삼호로 등 우회도로 이용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