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코로나19 및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식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4:36

치매예방 정보 제공 및 치매에 대한 관심 촉구와 조기검진 중요성 홍보
영광군은 영광 예술의 전당 및 우산공원 산책로에서 군민 300여명과 함께하는 비대면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식 기자]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영광 예술의 전당 및 우산공원 산책로에서 7일 군민 300여명과 함께하는 비대면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라는 슬로건으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다.

치매예방 정보를 제공 및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경각심을 고취해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 유관기관과 연계해 추진했다.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참여는 오는 12일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워크온)앱을 통해 영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플 내에서‘영광군 공식 커뮤니티’접속하여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치매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피할 수 없는 질환으로 무엇보다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지역사회에서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rowing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