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교원 현장연구 역량강화 연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5:47

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은 2021학년도 53개 연구학교의 희망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연구 역량강화 연수를 4월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0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평가 결과 및 개선의견을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질적 연구방법과 양적 연구방법의 2개 과정을 운영한다.

첫 날은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질적 연구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질적 연구 방법의 이해 및 연구학교 운영과제의 운영과 평가‧검증에의 적용 방안’을 알아봤다.

9일에는 ‘양적 연구를 위한 유레카 통계‧분석’을 주제로, ‘유레카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및 통계분석(빈도분석, 기술통계, 교차분석, 대응표본 t-검증 분석)’을 실습한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연구학교 교원의 전문성 제고와 교육 현장의 연구 풍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법, 설문 및 통계분석 방법, 우수학교 사례 공유 등 연구학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연구학교를 활발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