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서구,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5:57

대전 서구 장종태 청장이 8일 청사 장태산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8일 청사 장태산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서구 공약이행평가단과 구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하였으며,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추진에 애로가 있는 사업에 대한 실적 제고 방안을 모색했다.
 
공약사업 추진상황 분석 결과 5대 분야 74개 공약사업 중 47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27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완료된 공약사업으로는 ▲ 1004 구정 참여단 운영 ▲ 청년창업 지원▲ 생활임금 1만 원 달성 ▲ 어르신 위원회 구성 운영 ▲ 육아 지원 맘 센터 설치 ▲ 소상공인 지원펀드 조성 ▲ 청소년 진로 진학 상담센터 설립 등이 있다.
 
구는 완료된 사업은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확대하고 대ㆍ내외 환경변화로 조정이 불가피한 사업은 변경ㆍ보완해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 서구 장종태 청장이 8일 청사 장태산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장종태 청장은 “공약을 잘 실천하여 주민들이 삶터에서 그 변화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는 공약사업의 알찬 마무리와 성과 창출의 시기인 만큼, 공약 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기초단체장 공약 평가에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는 등 공약 실천 의지와 실행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