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도서관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사업 첫 결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6:25

보은교육도서관, 교육문화복합공간 1호 탄생
8일 교육문화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 보은교육도서관이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가운데)과 관계자들이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에서 추진한 도서관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사업의 첫 결실인 보은교육도서관이 8일 오후 개관식을 가졌다.

도서관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사업은 충북 지역 교육도서관을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으로 역할을 재정립하고, 청소년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 공간 구축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보은교육도서관은 총사업비 26억3700만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1,776㎡ 규모)인 기존 건물을 책 중심 기능을 탈피해 전면 새 단장했다.

보은교육도서관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놀며 배우는 ▲문화예술 놀터(놀이터), 소모임 공간 ▲꿈터(꿈키움터), ▲1인 미디어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 등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문화예술 놀터 및 꿈터에서는 동화연극놀이, 어린이·청소년 방송댄스, 도전! 크리에이터, 독서융합 메이커교실,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소모임 공간 지원, 독서 멘토 연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에서는 학생 및 가족 대상 SW·AI·드론교육 체험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교사 SW교육 연수, 학교 대상 교구 대여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자료실, 청소년·종합자료실은 이용자 친화적 독서환경으로 재구성해 독서·인문소양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8일 개관식에 참석한 김병우 교육감은 축사에서 “보은교육도서관이 교육문화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기까지 지역사회 여러분의 협조와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며 “새롭게 단장한 이곳에서 우리 아이들도 생각의 근육을 키워나가고 즐거운 배움과 성장을 통해 행복의 높이를 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교육청은 보은교육도서관 교육문화 복합공간 개관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금왕·옥천교육도서관, 내년에는 진천·증평·단양·영동·음성교육도서관 등 총 8관을 리모델링해 독서와 문화가 어우러진 마을 속 교육 놀이터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