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범덕 청주시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챌린지’ 동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4-09 10:44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8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8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심각한 국가위기 상황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 시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구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때”라며“돌봄 등 보육환경 개선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함께 웃는 청주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지난주 정상혁 보은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한범덕 청주시장은 다음 참여주자로 이춘희 세종시장, 김보라 안성시장과 허석 순천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부터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작했고, 청주아빠 슈퍼영웅! 및 부부공감 소통콘서트 추진으로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 6월 준공되는 가족센터 건립으로 돌봄과 가족관련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