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기계공고, 전국 최초 AR용접시뮬레이터 도입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7:39

AR용접시뮬레이터 사용 모습./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AR(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용접시뮬레이터를 구비해 안전한 첨단 실습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AR 용접시뮬레이터는 가상 공간에 구현된 금속판에 모조 토치를 대고 용접 전 과정을 실습할 수 있으며 수업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용접광(鎔接光)과 가스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용접의 정확도와 토치를 쥐는 각도, 시선 처리 등을 컴퓨터가 진단하고 모니터로 안내돼 학생 스스로가 실습 과정 전반의 학습 정도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어 자기주도적인 수업이 가능하다.

수업을 진행한 김도형 교사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용접을 진행해 사고를 염려하지 않고 지도에 전념할 수 있었다”고 했으며 학생들도 “실제 용접과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현실감이 좋아서 즐거웠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 

이종업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첨단기술을 적용한 수업과 실습방식으로 안전하고 미래지향적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신산업분야로의 학과개편 추진과 올 10월에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를 발판으로 미래형 교육공간을 구성하여, 혁신적인 공간에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