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영표 대표가 여기서 왜 나와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8:06

이영표 대표, 범이&곰이 수어 콜라보 안전영상 업로드.(사진제공=강원소방본부)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FC 이영표 대표가 출연하여 제작한 전국최초 수어영상이 금일 제작 완료, 강원소방 TV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최근 5년 68.9%가 이르는 주택화재 사망자 발생률을 줄이고 도민안전의식에 경각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달 23일 촬영했다.

영상은 이 대표와 강원도 캐릭터 범이&곰이가 실제 개인주택에서 단막극 형태로 연출됐다.

단막극은 범이&곰이와 이대표가 대화하며 전기 콘센트, 주방 가스렌지, 가전제품 등 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상황을 연출하여 예방법을 설명하고 화재경보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분여 짧은 영상으로 리액션과 3자 나레이션을 활용해 재미있게 제작했으며, 수어통역은 강원도 수어통역센터 소속 k00통역사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영상은 이대표와 범이&곰이가 지난해 10월 재능 기부한 추가열가수의 화재경보기 송을 들으며 이웃에 화재의 위험성과 경보기의 중요성을 알리러 가며 종료된다. 비대면 교육자료로 소방청, 교육청,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 제공되며 강원소방 유튜브, SNS에 업로드 됐다.

김숙자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이 대표의 안전에 대한 열정이 많은 국민에게 전달되어, 안전한 사회로 나가는 시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