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디지털 건강관리 확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8 20:08

내 손안에 건강 매니저 ‘모바일 헬스케어’ 2년 연속 추진
충남 당진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홍보물./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보건소는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과 만성질환 고위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6월부터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했으며 지난 2월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했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신체 활동량을 측정해주는 손목밴드형 활동량 장치와 휴대폰 앱(APP)을 바탕으로 건강정보를 전송해 보건소 전문 인력(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이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건강관리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기존엔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시민만 참여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만성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치료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자를 제외한 당진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충남 당진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홍보물./아시아뉴스통신DB

당진시보건소는 지난해 6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총 193명을 검진했고 기준에 부합하는 116명을 등록·관리해 일반상담 158건, 집중상담 1467건 등 비대면 건강관리에 초점을 두고 중점 운영했으며 그 결과 최종검진 대상자의 87.5%가 건강 위험요인이 1개 이상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에 사업 수혜자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최초검진은 4월, 6월 2회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나 보건소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준 당진시 건강증진팀은 “직장인은 평일 근무로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도입하게 됐다”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QR코드로 모바일 신청이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