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물섬 남해 청소년의 꿈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1-04-09 17:12

남해행복교육지구 ‘보물섬 꿈빛학교’ 오리엔테이션 열려
남해교육지원청이 보물섬 꿈빛학교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3일 남해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열었다.(사진제공=남해교육지원청)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태석)은 지난 3일 ‘보물섬 꿈빛학교’에 선정팀을 대상으로 ‘보물섬 꿈빛학교’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보물섬 꿈빛학교’는 남해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학생중심(지역중심) 마을학교로서 올해 54개 팀의 학생/학부모/마을교사의 지원이 있었고, 그 중 41개 팀이 선정돼 운영하게 됐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회에 나누어 운영된 본 행사는, 1회차에 특정주제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꿈빛 프로젝트’ 20팀이, 2회차에는 학생취미계발활동을 운영하는 ‘꿈빛 동아리’와 돌봄형태의 마을학교인 ‘꿈빛키움학교’ 총 21팀이 참여하는 등 선정된 모든 팀이 참여해 궂은 날씨 속에도 뜨거운 열기 속에 집중도 높게 운영됐다.

꿈빛학교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은 다소 복잡한 회계절차를 꼼꼼하게 메모를 하기도 하며, 질의응답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 절차로서, 각 팀별 4월 운영 계획을 바탕으로 직접 예산 요구 서식을 작성해보는 실습을 운영했는데, 많은 학생 학부모들이 예산사용 지침을 준수했는지 현장에서 바로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해줬다.

앞으로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행복교육지구 ‘보물섬 꿈빛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보물섬 남해 청소년들의 꿈은 학교와 마을의 따뜻한 응원과 보살핌 속에 무럭무럭 성장할 것이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