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코렌텍 코랄리스 시스템 멸균용 컨테이너,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4-14 17:20

국내 인공관절 제조사인 코렌텍(대표 선승훈)의 코랄리스 인공견관절 시스템(Coralis Shoulder System) 멸균용 컨테이너가 14일 ‘IF 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UX(User Experienc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국내 인공관절 제조사인 코렌텍의 코랄리스 인공견관절 시스템(Coralis Shoulder System) 멸균용 컨테이너가 14일 ‘IF 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UX(User Experienc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디자인 어워드’는 최근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 출시 예정인 제품의 디자인 적합성, 혁신성, 품질 및 기능성, 심미성 등의 요소들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는 미국의 ‘IDEA’와 함께 손꼽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제품, 서비스 디자인, 건축,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코랄리스 인공견관절 시스템의 멸균용 컨테이너는 모듈 트레이를 통해 수술 방식 및 사용 여부에따른 트레이 교체가 가능하여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인공견관절 수술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도구 그룹화와 트레이 분류 구조를 도입하였으며 효과적 멸균 지원이 가능한 디자인은 수술 안전성을 확보했다.

분리 이동에 편리한 적층 가능 체결부와 손잡이 일체형 케이스를 적용하여 외부 충격 방지와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의료기기 제품은 디자인적 관점에서 심미성이 낮다는 인식을 개선하고자 코렌텍은 색상과 재질까지 차별화된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연구했다.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통해 제품의 품질과 견고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적용하였다. 심미성과 효율성을 가진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아 수상의 쾌거를 이루어냈다.

코렌텍 선승훈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코렌텍은 국내 인공관절 제조사로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라며 “국내 최초 자체 기술력으로 인공관절 상용화에 선공한 선두주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