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남대-충북선관위, 민주시민 교육 ‘맞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4-15 15:52

청소년 리더십 교육‧미래유권자 양성의 장 도약 기대
15일 청남대관리사업소와 충북선거관리위원회는 업무협약을 맺고 청남대를 청소년 리더십 교육과 올바른 미래유권자 양성의 장으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사진제공=충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옛 대통령별장 청남대가 청소년들의 리더십과 민주시민 정신을 키우는 교육의 장으로 거듭난다.
 
청남대관리사업소는 15일 충북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남대를 청소년 리더십 교육과 올바른 미래유권자 양성의 장으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민주시민 교육을 위한 연구와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관련 콘텐츠 등을 공유한다.
 
충북선관위는 청남대관리사업소에 청소년 리더십과 학생 참정권, 미래유권자 교육 등을 위한 각종 콘텐츠와 강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청남대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시 충북선관위가 공명선거 추진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이설호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청남대가 대통령별장을 넘어 청소년 리더십과 민주시민 교육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에 청소년들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