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최인자 교장 안전하고 행복한 동천초등학교 등·하교 길 만들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1-04-15 16:54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초등학교(교장 최인자)는 15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제공=동천초등학교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초등학교는 15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진행한 것이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의 참여형 캠페인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추진중이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챌린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동천초등학교는 안전한 등하교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녹색학부모회 및 학부모폴리스 활동, 배움터 지킴이 등 학생 보호인력을 통한 교통지도, 스쿨존 내 교통안전 필수 시설 설치, 학생 자치회 주관의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인자 교장 선생은 "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를 계기로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동천 교육가족이 함께 안전한 배움터를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다음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수지구 신일초등학교 교장 윤외순을 지목했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