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4-16 15:51

노인일자리 참여자 630명 대상
충북 충주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노인일자리 참여자 630명을 대상으로 활동 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는 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주시는 15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4473명의 노인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공익활동 안내 및 사업단별 활동 방법 ▶노년기의 건강관리(치매, 우울 예방) ▶안전 수칙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행동 요령 ▶코로나19 예방접종 전·후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노인들은 일자리 활동 시 주의사항이나 민원 사례, 요령 등을 안내받으며 노인 참여자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웅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사고 없이 즐겁고 건강하게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은 공원수호대, 마을수호대, 전통시장 서포터즈, 9988행복지키미 등 4개 사업에 630명의 노인이 참여하며 불법 부착물 제거, 마을 환경정화, 취약 노인가구 안부 확인 및 말벗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