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너와 나 나란히 동행’ 프로그램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18 09:11

재가 정신질환자 대상 주간 재활프로그램
충남 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프로그램 토탈공예 프로그램 진행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재가 정신질환자 주간 재활프로그램인 ‘너와 나 나란히 동행’ 프로그램을 지난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운영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우울감을 호소하는 ‘코로나블루’를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재가 정신질환자들의 경우 외부활동 제약, 심리적 위축으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 같은 대상자들을 위해 그동안 찾아가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한 심리방역을 제공해오고 있다.

주간 재활프로그램은 정신질환자들의 자기관리 능력, 대인관계,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재입원을 줄이고 지역사회 복귀를 돕는 프로그램이며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각 조당 10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매주 목·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주 2회 진행되며 대상자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복귀를 위한 일상생활 훈련과 심리치료프로그램, 사회 적응훈련 등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토탈 및 가죽공예 △미술심리치료 △사회 적응훈련(야유회, 영화관람) △치유의 숲 체험 등 4종이며 총 61일, 113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질환 대상자들의 불안감 및 우울감 해소를 돕고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군민은 언제든지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위기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