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상호 시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에 ‘신속한 백신접종 이뤄질 있도록 적극 협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4-18 11:18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하남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는 17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코로나19 백신 접종현황 점검 및 종사자 격려를 위해 하남시 예방접종센터(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권 장관과 함께 중앙사고수습본부 임인택 예방접종지원반장, 중앙방역대책본부 배경택 상황총괄반장, 최종윤 국회의원 등이 방문했다.이날 김상호 시장도 김남근 부시장 등 시 관계자들과 현장에 나와, 권 장관을 맞이했다.
 
접종현황 점검에 앞서 김 시장과 권 장관 등은 예방접종센터 내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시 코로나19 방역·접종현황 브리핑 및 애로·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간담회에서 권 장관은 “코로나19 대응은 방역과 백신접종이 같이 잘 이뤄져야 하는데, 김 시장의 지휘 아래 보건소 등 모든 시 직원들이 일사분란하고 체계적으로 잘 대응해 주고 있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김 시장은 “시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등과 함께 소독부터 선별검사, 접종센터 지원 등에 이르기까지 코로나19 대응 전과정에서 시민과 하나가 된 긴밀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며, “특히 하남시의사회 김영철 회장을 비롯한 지역 의사들이 호흡기감염클리닉 검사부터 예방접종센터 예진까지 자발적으로 지원해 주면서 현장을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다”말했다.
 
그러면서 “신속한 백신접종을 이뤄 집단면역이 조속히 달성될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이어 구성수 보건소장은 ‘시 코로나19 대응 및 예방접종 진행 현황’을 브리핑했다.시는 오는 11월까지 전체 인구의 70%에 해당하는 21만 명 백신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는 75세 이상 일반시민 중 접종에 동의한 1만 1100여명에 대한 백신접종이 이뤄지고 있다.이 중 17일 기준 4112명이 접종했으며, 일평균 1000명의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속도를 낼 계획이다.
 
간담회가 끝난 후 김 시장은 권 장관 등과 접수-예진-접종-이상반응관찰 등 접종과정, 백신보관 상황 등 접종현황 전반을 점검하며 현장에 있는 시민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시에서는 백신접종을 지난 8일부터 임시예방접종센터인 미사보건센터에서 진행하다, 15일 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 설치한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면서 접종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예방접종센터에는 보건소 직원 등 공무원·예진 의사·간호사 등을 비롯해 자원봉사 시민 등 70여 명이 상시근무하며 백신접종을 지원하고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