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어르신 건강 체조 ‘건강하모 좋긋네’ 방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04-18 13:43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어르신! 이제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운동하세요!"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프로그램인 ‘건강하모 좋긋네’를 4월 19일부터 서경방송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트로트에 맞추어 서서, 앉아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을 주제로 총 8회로 구성됐다.
 
진주시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건강하모 좋긋네’ 관련 이미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에 혈류를 늘려 노화에 따른 근육의 감소를 줄일 수 있고 관절의 이동성을 효과적으로 증가시켜 낙상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진주시는 ‘건강하모 좋긋네’를 1일 2회씩 주 3회 일정한 시간에 방영해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고 어르신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진주시청 유튜브 및 SNS에 게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