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성모병원 의료진‧환자 추가 확진 없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4-19 09:15

전수검사 결과 260명 전원 음성 확인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전공의와 입원환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대전성모병원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대전성모병원은 지난 15일 전공의와 입원환자가 각각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것을 확인, 노출자 전원에 대한 검사를 시행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검사 대상자는 주요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19명과 기타 동선 및 폐쇄회로(CCTV) 확인을 통해 노출 가능성이 있는 환자, 보호자, 간병인 등을 포함한 260명이다. 

대전성모병원은 전체 병원에 대한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확진자가 발생한 해당 병동은 예방 차원에서 추가 검사와 소독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성모병원은 지난달 초 병원 내 보건의료종사자, 행정직, 협력업체 직원 등 1555명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1차 백신 접종을 실시, 91%가 접종을 마친 상태다. 단 해당 전공의는 개인 사유로 백신 접종을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용남 병원장은 “병원 내 CCTV를 분석한 결과 해당 환자를 비롯한 모든 의료진이 마스크를 착용한 덕분에 다행히 병원 내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선제적 차원에서 검사대상자를 확대해 검사를 마쳤고 방역도 더욱 강화해 병원 이용에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