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행정 간행물 온라인 열람서비스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4-21 09:32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오는 4월 말부터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행정 간행물 온라인 열람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정 간행물 온라인 열람서비스’는 울산시와 구·군에서 발행하는 행정 간행물을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열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다.

울산시에 따르면 매년 울산시의 정책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자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각종 사례집, 가이드북 등 한 해 약 100여권의 다양한 행정 간행물이 발간되고 있다.

하지만 이중 통계자료, 백서, 시사 등 일부 간행물만 원문이 제공되고 그 외 행정 간행물들의 경우 열람을 위해서는 해당 기관이나 도서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가 운영되면 각 기관에서 개별 관리되고 있는 간행물을 통합 관리·보존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기관을 방문할 필요없이 다양한 행정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접할 수 있어 시민편의는 물론 이용자의 정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와 구·군이 발행하는 행정 간행물을 한 곳에 모아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