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1-04-21 15:49

전남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구례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협업하여 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전교생(15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서와 행동을 표현하는 사회극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역동을 경험하도록 하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조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사회극)은 자발성촉진놀이,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인성의 중요성 강의, 밝은면 바라보기와 소감나누기로 진행되었으며 나답게 치유성장 연구소 강동호 소장님이 강사로 교육했다.

학교폭력예방 역할극을 통해 학급구성원들의 학교폭력에 관한 고민과 갈등, 결과에 따른 책임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인성의 중요성 강의를 통해 자신의 인성이 미래 자신의 꿈, 비전과 직결됨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밝은 면 바라보기를 통해 경험했던 일과 주변의 상황에 대해 긍정적으로 의식을 전환하기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순호 구례군수는“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관내 학교가 도움을 받고,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자각하고 학교폭력 건 수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연과학고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을 전교생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이 기회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학교폭력 건수가 줄어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