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안심유치원' 운영…공립 8개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4-21 16:54

21일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8개 세종안심유치원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8개 세종안심유치원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선정된 유치원은 연세유치원을 비롯해 슬기유, 초롱별유, 미르유, 해들유, 반곡유, 올망유, 솔빛숲유 등 모두 8개원이다.

세종교육청은 이들 유치원에 '건강·안전 문화 개선과 확산', '교직원의 유치원 안전 역량 제고', '체험중심 안전 교육 강화', '안전한 유치원 여건 조성', '효율적인 유치원 시설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에 750만원씩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들 단위 유치원은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등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활용해 자체평가를 진행하고 우수사례를 홍보한다.

사업 종료 후에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치원 자체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지속해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종안심유치원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도록 지원해 학부모가 믿고 보낼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유치원을 말한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