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남유니온파크・타워 명칭변경 설문조사 참여하세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4-22 07:23

하남유니온파크 타워 전경./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하남시는 하남유니온파크·타워 명칭변경을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하남유니온파크·타워’ 명칭이 시의 이미지와 정체성에 맞지 않다는 의견이 지속 제시됨에 따라, 지난 2월 백년도시위원회 회의를 통해 시민의견 수렴을 받아 변경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3일 시 홈페이지에 하남유니온파크 및 하남유니온타워 명칭과 관련해 ▲모두 바꾸자는 ‘찬성’ ▲모두 바꾸지 말자는 ‘반대’ ▲하남유니온타워 명칭만 변경하자는 ‘부분변경’ 등 세 가지 입장을 정리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명칭 변경 ‘찬성’ 입장은 기존 명칭과 하남시의 연계성 모호, ‘유니온’이라는 외래어 표기에 대한 거부감 등을 이유로 들고 있다.
 
반면 ‘반대’ 입장은 7년간 사용된 명칭이 이미 브랜드화 돼, 시의 랜드마크로 인식되고 있는 등 이유를 들었다.
 
또, ‘부분변경’ 입장은 하남유니온파크는 복합주민편의시설로 사용되고 있어 명칭과 부합하나, 하남유니온타워는 청정하남이 강조된 명칭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한편, 시는 이 같은 내용을 정리, 지난 20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안내 팸플릿을 관내 아파트 등에 배포했다.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 달 3일까지 시 홈페이지(시민참여-투표하남)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내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하남유니온파크·타워는 국내 최초로 하수처리시설과 폐기물처리시설을 최신 공법으로 통합해 모두 지하화했다. 또 지상에는 공원, 체육시설을 비롯해 105미터 높이 전망대인 ‘하남유니온타워’를 건립해 시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하남유니온파크·타워’ 명칭은 지난 2013년 환경기초시설 건립 당시 명칭 공모 및 정책토론회 등을 거쳐 결정돼 공원은 ‘하남유니온파크’로, 타워는 ‘하남유니온타워’로 사용되고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