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중구, 중앙로지하상가 CCTV 교체로 안전한 쇼핑환경 제공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4-22 11:37

대전 중구가 중앙로지하상가 CCTV를 전면 교체하며 지하상가를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한 쇼핑환경 제공에 나섰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 중구가 중앙로지하상가 CCTV를 전면 교체하며 지하상가를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한 쇼핑환경 제공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2021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사업으로, 총 사업비 2억여원을 투입해 기존 CCTV를 철거 후 108대를 교체하고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관제센터를 설치했다.

특히, 중구는 ▲보안 사각지대 제거 ▲높은 해상도의 카메라 탑재 ▲관제센터에서 지하상가 안전․방범 사고 등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두고 이번사업을 추진했다.

중앙로지하상가 한 상인은 “코로나19 방역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큰 힘이 되었는데, 이렇게 쇼핑환경 개선에도 적극 추진해줘서 감사하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중앙로지하상가 상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 연말 현금과 물품 등 600여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박용갑 청장은 “중앙로지하상가는 중부권 최대의 지하상가로, 원도심 상권의 중심지이며 패션의 메카”라며 “이에 부합하도록 적극적인 시설현대화로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