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미국 레이크우드시 탄생 25주년 기념 미술대회 시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1-04-28 17:09

28일 허성곤 김해시장이 국제우호협력도시인 미국 레이크우드시 탄생 25주년 기념 김해시 학생 초청 미술대회 수상자에게 상금과 기념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우호협력도시인 미국 레이크우드시 탄생 25주년 기념 김해시 학생 초청 미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미술대회는 워싱턴주 레이크우드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 탄생 25주년 기념 미술대회를 계획하던 중 레이크우드시 자매도시협회의 특별제안에 김해시 학생을 초청하며 성사됐다.

특히 김해시 최초이자 전국에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국제협력도시 간 공동 미술대회로서 레이크우드시 담당자 이메일로 작품을 접수한 비대면 미술대회로 진행됐다.

지난 1월27일부터 2월19일까지 접수된 78개 작품을 세 부문(초1~초4, 초5~중2, 중3~고3)으로 나눠 레이크우드시 피어스 칼리지 교수와 자매도시협회 부회장이 대회 주제인 ‘통합(UNITY)’을 가장 창의적으로 표현한 각 부문 1∙2∙3위 등 총 9개 작품을 선정했다.

레이크우드시 자매도시협회는 김해시 학생들을 위한 상금과 기념품을 후원했으며, 레이크우드시 관계자들은 김해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작품 수준에 찬사를 보냈다.

돈 앤더슨 레이크우드 시장은 “김해시 학생들이 보여준 관심에 감사하며, 김해시와 함께 이번 대회를 치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김해는 우리의 멋진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에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로 국제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학생들이 김해를 대표해 김해시와 레이크우드시의 우호협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해줬다”며 “앞으로 두 도시의 교류협력을 위해 돈 앤더슨 시장님과 함께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2007년 레이크우드시와 국제우호협력도시 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자매도시 협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레이크우드시 25주년 기념 미술대회에 출품된 레이크우드시와 김해시 전 작품은 온라인 플립북이나 가야왕도김해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