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의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결의안 채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4-30 02:01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규탄하는 남양주시의회 의원./제공=남양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29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규탄하며 즉각 철회할 것과 오염수 현황, 재처리 방법에 관한 모든 정보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우리정부에도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시도에 대해 면밀히 점검하고 단호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시의회는 일본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에 대해 주변국을 고려하지 않은 독단적인 처사라고 비판하며 원전 오염수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객관적인 검증 없이 해양방류를 시도하는 것은 우리 한반도 주변을 비롯하여 국경을 초월한 해양 오염으로 이어지고 전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는 지구적 재난의 출발임을 명심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이상기의원은“주변 국가의 우려를 무시하는 일본정부의 일방적인 처사는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하며“후손들에게 씻을 수 없는 고통을 남기지 않도록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가 철회 될 때까지 모두가 힘을 모아 대응해야한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