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0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릴레이 자원봉사활동 전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1-04-30 16:09

전남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릴레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진=고흥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5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 마련된 예방접종 센터에서 관내 7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이번 예방 접종 현장에서는 접종 대상 노인들이 큰 사고 없이 예방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는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영순) 회원들의 자원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이 돋보이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고령의 접종 대상자에게 접종장소 휠체어 등 이동지원, 불안감 해소를 위한 정서적 지지,  문진표 작성, 대기석 안내, 접종 후 안정과 귀가 등 백신 접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지난 15일 센터가 개소하자 회원들이 매일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나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으고 있다.
 
현장에 투입되는 자원봉사자 규모는 매일 10여 명으로 자원봉사활동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10개 단체별 자원봉사 릴레이로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과 집단면역을 위한 백신 접종이 끝날 때까지 봉사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영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회원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흔쾌히 봉사활동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혀 함께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된다면 언제든지 참여하여 봉사와 나눔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평소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 김장봉사, 가족응원 캠페인 전개 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지역 10개 단체(한국부인회, 소비자교육중앙회, 대한적십자사, 한국걸스카우트,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고향생각주부모임, 한국생활개선회, 새마을부녀회, 여성자원봉사회, 자유총연맹여성회) 2만여 여성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도 코로나 19 조기 종식을 위해 자매결연 도시 창원시 유자·석류즙 500만원상당 기탁, 사랑의 마스크 만들기, 마스크 착용 캠페인, 전남 사랑의 도시락 배달 자원 봉사 등 다양한 지역 사랑을 펼친 바 있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