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 통일부 통일교육원 지원사업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05-03 12:40

5월 13일부터 대학생 통일특강 진행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이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 지원하는 ‘2021년도 1학기 통일특강 지원사업’에 지난 학기에 이어 선정돼 통일특강을 진행한다고 알리는 포스터.(사진제공=인천대)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박제훈 원장)은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 지원하는 ‘2021년도 1학기 통일특강 지원사업’에 지난 학기에 이어 선정됐다.

인천대학교는 작년 5월 통일교육원과 대학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통일교육 협력대학 업무협약을 맺고 ‘통일교육 협력대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대학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1 대학생 통일특강’은 남북 분쟁의 상징인 접경지역 인천광역시의 지정학적 특수성을 극복하고 평화도시와 남북교류협력의 교두보로서, 인천지역 대학생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통일의식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자 하는데 있다. 

이번 통일특강은 5월 13일 장금석 인천시 남북협력특보의 ‘평화도시인천과 남북교류협력’을 시작으로 5월 20일 주승현 고신대 교수의 ‘북한이탈주민 눈으로 바라 본 평화통일’, 6월 3일 노형래 섬 전문가의 ‘접경지역 협력방안 서해평화협력지대’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5월 28일 교동도 탐사와 6월 18일 동검도 등 접경지역 현장학습도 진행된다. 
 
인천대학교는 지역거점 통일중심 특성화대학을 목표로 2018년 부설연구소 ‘통일통합연구원’을 설립하고 통일교육의 체계화와 한반도 통일통합 메뉴얼 연구를 통해 통일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인천대학교 총학생회와 공동 주최하며 인천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론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으로 수강하면 된다.

또한 이번 특강의 전 과정은 무료이며 수강생은 수료증 발급과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AECF)에 초청자격을 부여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