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일본뇌염 예방접종.행동수칙 준수 당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식기자 송고시간 2021-05-04 17:55

철저한 방역과 적기예방접종 강화
영광군은 지난 3월 22일 제주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예방접종 및 행동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식 기자]전남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지난 3월 22일 제주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예방접종 및 행동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4일 당부했다.
 
영광군보건소에 따르면 겨울철인 지난 1월부터 대형건물 정화조·하수구 등 방역취약지에 친환경 약품을 투입해 유충구제 작업을 시행해 모기서식처를 없애는 노력을 전개했다.

3월부터는 월 1회 이상 읍·면 자율방역단과 함께 일제 방역을 시행해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

또한, 5월에는 주 1회 이상 감염병 취약지를 대상으로 위생 해충을 방제하는 등, 코로나 19로 감염병에 예민해진 가운데서도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적극적이고 빈틈없는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정희 영광군 보건소장은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생후 12개월부터 만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소나 병·의원에서 표준일정에 맞춘 예방접종(약독화 생백신 총 2회 또는 불활성화 사백신 총 5회 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질병관리청이 제시한 모기 매개 감염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7가지 행동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모기 매개 감염질환 예방 7가지 행동수칙은 ▲집 주변 고인 물 없애기 ▲짙은 향수나 화장품 사용 자제 ▲야외 활동할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퇴치제 올바르게 사용 ▲과도한 음주 자제 ▲야외활동 후, 반드시 샤워하고 땀 제거 ▲가정 내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이다.

rowing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