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준혁 해설위원, ‘충남도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 위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정석기자 송고시간 2021-05-04 18:52

아동학대 예방 행사 등 참여…“‘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함께 만든다” 
양승조 충남지사(오른쪽)가 4일 서울 켄싱턴호텔여의도에서 충남도 아동학대 예방홍보대사로 위촉된 양준혁 해설위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

[아시아뉴스통신=이정석 기자]충남도가 양준혁 전 프로야구 선수를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 도정 최우선 과제인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함께 만들어 간다.

도는 4일 서울 켄싱턴호텔여의도에서 양승조 지사와 양준혁 전 선수, 양준혁야구재단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양 전 선수에 대한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도민 인식 제고와 아동복지 관련 정책 추진 시 도민 참여율 및 효과성 제고 등을 위해 추진했다.

야구해설가와 방송인 등으로 활동 중인 양 전 선수는 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한 야구단을 운영 중이며, 보건복지부 등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로도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양 전 선수는 앞으로 2년 동안 아동학대 예방 관련 도의 행사나 사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양 지사는 “78.6%가 가정에서 부모에 의해 발생하는 아동학대의 특성상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발견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라며 “이웃 아이에게 관심을 갖고 살펴보고, 적극적으로 신고하는 문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유이자 이번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이 갖는 의미”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아동학대 대응 강화 종합계획 수립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등 도의 정책을 소개한 뒤 “양준혁 씨의 파워풀한 타구처럼 지역사회 아동학대 문제도 우리의 근심 밖으로 날려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ljs2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