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형 미래교육 환경 구축 서막 열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정석기자 송고시간 2021-05-04 19:01

충남교육청, 네이버와의 업무 협약 맺어…김지철 교육감 "충남형 미래교육 환경 구축 계기 마련"
김지철 충남교육감(오른쪽)은 4일 충남형 미래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이정석 기자]충남교육청은 4일 네이버와 쌍방향 실시간 수업 프로그램을 포함한 교육용 통합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 사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은 다양한 웹(web)기반 교육용 서비스들을 충남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기존의 원격수업 지원시스템을 보완해 네이버의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등 공공학습관리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용 플랫폼 활용을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웨일 스페이스는 화상수업과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웨일온을 지원한다. 

그동안 학교에서 원격수업에 활용했던 플랫폼들이 최근 유료화를 추진하면서, 웨일온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가능한 대안 플랫폼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일선 학교에서 웨일온을 원격수업과 화상회의, 각종 온라인 교수학습에 활용하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활용을 시작으로 올해 충남형 미래교육 환경 구축의 서막을 알렸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용 플랫폼을 학교에 제공하여 미래사회에 대비한 충남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ljs2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