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0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소통은 늘리고! 불만은 줄이고!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5-05 10:58

연이은 소통행정으로 주민만족도 제고
4일 성산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7개 동 자원봉사회 임원들과 간담회.(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오성택)는 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7개 동 자원봉사회 임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현장에서 겪은 애로∙건의사항을 털어 놓고,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플러스 성장’을 위한 3대 핵심전략인 ▲인구반등 ▲경제V-턴 ▲일상플러스와 의창-성산구 행정구역 개편,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공공기관 창원유치 등 주요 현안사업을 공유하며 민관의 상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한 과제들에 대해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오성택 구청장은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많이 알게 됐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성산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구는 지난달 12일부터 관내 주요 단체 임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논의된 의견들을 구정운영에 적극 반영해 주민소통과 감동 행정을 위해 힘쓰고 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