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IPA,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05-05 11:58

총 535기관 중 ‘우수’등급 획득…항만·물류 공공데이터의 적극적인 개방과 운영으로 데이터 경제발전에 기여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인천 연수구 송도 IBS타워(연수구 송도동 29-13)./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항만공사(장 최준욱)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와 공공데이터 정책의 국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며 이번에는 총 535개 기관을 대상으로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등 5개 영역을 평가했다.

항만공사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을 획득한 IPA는 지난해 공공데이터 운영지침과 절차서를 제정하고, 담당자별 맞춤 교육을 통해 데이터 운영의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항만부지 입찰 정보 등 데이터 신규 개방, 데이터와 관련된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공모전 개최 등 사용자 의견수렴을 통한 개방 영역의 비중을 높여 수요자 중심의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이 가능했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공공데이터에 대한 적극적인 개방과 관리 노력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데이터를 신규 발굴하고 개방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