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국제
몰디브, 관광업계 종사자 90% 백신접종…백신 캠페인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21-05-06 18:01

몰디브./사진제공=몰디브관광청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한 섬에 한 개의 리조트’ 콘셉트와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여행지로 자리매김한 몰디브가 백신 접종 캠페인 I’m Vaccinated를 적극 시행한다고 알렸다.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 전수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한 본 캠페인을 통해 몰디브 현지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및 공항 등에서 외국인 방문객들을 대면하는 업계 종사자들의 백신 접종을 조속히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몰디브는 세계 최초 관광업계 종사자 전수 백신 접종 완료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세계적인 안전 여행지로써의 면모를 다질 계획이다.

현재 몰디브의 백신 접종률은 65% 이상으로 집계되며, 관광업계 종사자의 90%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쳤다. 특히, 접종을 완료한 여행업계 종사자의 경우 캠페인 로고 모양의 배지를 달아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몰디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몰디브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을 포함한 모든 외국인 방문객의 음성 결과지 제출을 다시금 의무화했다. 기존과 동일하게 출국 시간 최대 96시간 전까지 코로나 19 음성 결과지를 수령하고 출국 24시간 전까지 몰디브 정부 사이트에 건강신고서를 제출해야 10일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travelpres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