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3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 '육신을 어떻게 처리할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5-08 04:00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육신을 어떻게 처리할까?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롬8:5,6)

Those who live according to the sinful nature have their minds set on what that nature desires; but those who live in accordance with the Spirit have their minds set on what the Spirit desires. The mind of sinful man is death, but the mind controlled by the Spirit is life and peace; (Rm8:5,6)
   
크리스천이 불신자와 다른 점 중에 가장 큰 것을 꼽으라면 신자 안에는 성령이 있다는 것입니다. 

신자는 성령을 따르고 순종할 때 비로소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령을 따를 때만이 육신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육신을 제어하는 일은 세상의 그 무엇으로도 안됩니다. 오직 성령을 따르는 길이 정도입니다.

아무리 신자라도 육신에 늘상 지배를 당하고 산다면 말만 신자이지 실제는 성령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뿐입니다.

내가 성령의 사람입니까? 그렇다면 육신을 제어함으로 그것을 증명해 보여야 합니다. 사람 앞에서가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이 인정하시기까지 가야 합니다.

신자가 육신에 져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있다면 반드시 다시 일어나 육신을 제어해야 합니다. 

육신을 다룸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실패했다는 것이 아니고, 육신을 이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육신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은 후회만 될 뿐 회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육신을 방치하면 회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많은 자기기만, 자기변호, 궤변이 나옵니다. 신자가 되어도 육신을 이기지 못하는 이유를 끝없이 찾아냅니다.

그러나 성령을 따라서 육신을 이기고 육신을 제어하는데 성공하는 사람들은 변명하지 않습니다. 궤변을 늘어놓지도 않습니다. 

신자가 육신의 지배를 피할 수 없는 것입니까? 아니면 육신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까? 

우리가 변명을 그치고 내 안의 성령을 경외함으로 따르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언제나 성령이 육신을 제어하는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성령을 따르며 성령과 동행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롬8:1-14)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