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혁신 완도교육 실현 제2기 완도교육 참여위원회 출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5-11 17:43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정착 기대
완도교육청은 10일 제 2기 완도교육 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임시회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라남도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10일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정착시키고, 혁신 완도교육 실현을 위한 제2기 완도교육 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임시회를 개최하였다. 안건으로는 제2기 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안과 운영소위원회 및 소위원회 구성안이 상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제2기 교육 참여위원회는 지난달 23일 제2기 위원회 구성을 위한 추천·관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당연직(2명), 학생(2명),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10명), 교직원 단체(3명), 지자체(1명), 의회(1명), 교육·학계(2명), 교육 시민 사회단체(6명), 지역 인사(3명) 등 30명의 위원이 추천돼 교육장이 위촉했다.
 
제2기 위원회 위촉식 후 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완도교육의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보다 나은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민, 교육청, 지자체, 제2기 위원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임시회의에서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제2기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장에는 황종권 위원, 부위원장에는 박현 위원이 선출됐다.
 
제2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황 위원은 “학교혁신, 학생복지, 교육 행정 협력 분야 등 위원들의 적극적 연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완도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