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해경 "훈련만이 살길"... 반복 훈련으로 사고 대응 능력 강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5-12 16:20

완도해경 안성식 서장은 11일 예고 없이 경비함정과 파출소를 찾아 현장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11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경비함정과 파출소를 대상으로 예고 없이 찾아 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낚시 객과 해양레저 등 바다를 찾는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각종 해양사고 대응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실시됐다.
 
낚시어선과 화물선 충돌을 가정해 침몰, 인명구조, 응급환자 이송 등 복합적 상황 부여로 지역구조본부 운영과 경비함정·파출소·구조대를 동원, 실제 훈련이 이뤄졌다.
 
특히 지난번 도상훈련을 통해 해당 기능별 임무 숙지 능력과 상황처리 역량을 강화했고, 매번 훈련 후 강평과 논의로 미숙한 점 분석과 개선사항 발굴에 중점을 두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있다.
 
또한 경비함정을 동원한 해상훈련 이외에 해경구조대, 파출소에서는 자체 훈련 계획을 수립하고, 반복 숙달 훈련을 하고 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사고 현장 대응에 신속한 구조 활동으로 신뢰를 받는 해양경찰 구현을 위해 체계적인 반복 교육과 숙달 훈련을 지속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