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경찰서-교보생명 업무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5-16 11:20

전화금융사기 예방 위한 MOU 체결
충남 당진경찰서와 교보생명 당진지점의 전화금융사기 예방 업무협약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경찰서는 지난 14일 교보생명 당진지점과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비대면 범죄예방과 홍보만으로는 날로 진화하는 범죄 수법에 대응하기에는 한계에 달해 보험설계사를 전화금융사기 예방·홍보 명예대사로 임명해 민·경 공동체 치안을 확립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

1개월에 약 500명의 당진시민을 대면 접촉하는 교보생명 당진지점은 고객과 시민 대면 시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과 대응 방법도 함께 알려주는 예방 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가장 기승을 부리는 전화금융사기 유형은 대환·대출형 수법으로 은행, 카드사 등 금융기관을 사칭해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고 속여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을 편취하고 있다.

교보생명 당진지점장은 “보이스피싱 피해가 이렇게 심각할 줄은 몰랐다”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우 당진경찰서장도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교보생명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