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믿음의 법칙'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5-17 06:00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믿음의 법칙”

1.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믿음은 어떤 가치관이나 대상에 대해 다른 사람의 동의와 관계없이 확고한 진리로서 받아 들이는 개인적 심리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믿음은 한 마디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적으로 믿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요약하면,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완전한 신뢰”를 말합니다. 믿음에는 반드시 대상이 있습니다. 

요한복음 14: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브리서 4:14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찌어다.”

요한복음 17: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시편 119편 151절 “여호와여 주께서 가까이 계시오니 주의 모든 계명은 진리니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믿음의 대상인 하나님을 믿는 것과 진리인 그의 말씀을 믿는 것이 우리의 믿음인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2. 믿음은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 것입니까?
   
   첫째, 믿음은 우리 구원의 토대가 됩니다. 

로마서 10:9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둘째, 이 믿음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원동력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하나님께서 인정하시고 그를 의로 여기신 것은,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즉각적으로 순종하였기 때문입니다.
   
   셋째, 믿음은 시험을 이기는 원동력입니다. 

믿음은 고난과 어려움을 견디게 하는 능력입니다. 모든 믿음의 선배들은 그들 앞에 닥친 어려움과 시험과 고난을 이 믿음으로 이겼습니다(히브리서 11:24-26).

디모데전서 6:12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하였도다.” 

요한일서 5:4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넷째, 믿음은 모든 하나님의 약속, 곧 그의 축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고린도후서 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마지막으로 믿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법입니다. 

히브리서 11:6절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3. 그러면 어떻게 하면 우리가 믿음을 가질 수 있고, 우리의 믿음을 크게 할 수 있겠습니까?

첫째,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로마서 10:17절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둘째, 믿음은 우리가 믿는 바를 입으로 고백할 때, 크게 되고 강하게 됩니다. 

로마서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4. 마지막으로 믿음은 하나님의 역사를 많이 체험할 때, 크게 됩니다.

믿음은 우리 구원의 토대입니다. 이 믿음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원동력입니다. 또한 믿음은 시험을 이기는 원동력입니다. 

나아가서 믿음은 모든 하나님의 약속, 곧 그의 축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그리고 믿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믿음을 가질 수 있고, 우리의 믿음을 크게 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들을 때에 우리의 믿음이 커지게 됩니다. 

믿음은 우리가 믿는 바를 입으로 고백할 때, 크게 되고 강하게 됩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역사를 많이 체험할 때, 크게 됩니다. 

큰 믿음은 큰 역사를 이룹니다. 그 큰 역사는 하나님께 영광 돌릴 뿐 아니라 하나님의 큰 권능을 얻게 되는 비결입니다. 

이 믿음의 은사를 달라고 구하여 받음으로 하나님을 크게 기쁘시게 하고, 주님이 주시는 축복을 크게 누리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