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4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생물 다양성 보전 ‘황새 먹이 주기 생태체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5-17 16:18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총력’
충남 예산군 황새 먹이 주기 생태체험 진행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예산군은 지난 15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황새 먹이 주기 및 자연생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에 자리한 예산황새공원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육상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황새 먹이 주기’와 ‘문화관 견학 및 자연생태체험장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신청받았으나 하루 만에 30가정, 103명의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황새는 천연기념물 제199호 및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정됐으며 1970년대 이후 개체 수가 줄어 종적을 감췄으나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산군에서 황새 복원사업 및 방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 행사를 진행한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육상생태계 생물 다양성 보전’의 일환으로 이달과 다음 달 중 반딧불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광시면 대리 지역에서 반딧불이 탐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군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사업 △친환경 생활 실천 운동 △생태복원 조사 및 탐사 △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생태계 서비스사업 등을 펼칠 예정으로 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예산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생태계 생물 다양성 보전을 적극 실천하고 군민의 환경 보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