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 전통시장 온라인쇼핑몰, ‘당찬한끼’ 배달서비스 확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5-17 16:18

18일부터 도시락·음식 배달서비스, 지역 상권 살리기 한몫
충남 당진 전통시장 당찬한끼에서 새롭게 판매하는 배달음식/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 전통시장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당찬한끼’(당진시 및 중소벤처기업부 후원 당진전통시장 직영브랜드)가 이달부터 도시락 및 음식배달 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또 한 번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당찬한끼는 지난해 9월부터 ‘한끼를 먹어도 당당하게, 당진지역 음식문화를 선도한다’란 슬로건으로 그동안 조리음식 중심 ‘당일배송’ 전략을 앞세우며 지역민 가입자들을 늘려왔으며 현재 쇼핑몰 가입자 수가 1400여명에 달한다.

이는 전통시장 온라인쇼핑몰의 첫 사례로 기록돼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전국 최우수등급을 받았으며 타 지자체로부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히는 등 그동안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충남 당진 전통시장 당찬한끼에서 새롭게 판매하는 배달음식/아시아뉴스통신DB

한편 당찬한끼사업단(단장 유원종)은 지난 2개월의 준비 기간을 마치고 이달 18일부터 도시락 6종, 한식 8종, 그리고 치킨과 떡볶이 3종 등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스마트폰 주문 앱과 전화를 통해 배달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당진어시장 2층에 위치한 당찬한끼 매장을 방문해 직접 구입도 가능하다.

정제의 당진전통시장 상인회장은 “당찬한끼는 지역민과 지역 소상공인을 직접 연결하는 중간 역할을 하기 위해 최소한의 마진을 남기는 마케팅전략으로 영업하고 있다”며 “이번 배달서비스 품목을 확대함으로써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