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캄보디아 전통 마을축제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5-17 16:22

전통놀이, 공연 등 외국인 근로자 향수 달래
캄보디아 전통 마을축제 단체 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16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당진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권중원) 주최로 캄보디아(크메르) 전통 마을 축제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먼 타국에서 생활하는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고향의 크메르 전통마을 축제 문화를 즐기며 향수를 달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크메르 전통 마을 축제는 캄보디아의 설명절과 유사한 축제로 이날 행사에는 김홍장 당진시장, 롱 디망쉐(Long Dimanche) 주한 캄보디아 대사 등 주요 내빈과 약 60여명의 당진시 거주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행복을 기원하는 불교 의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캄보디아 전통의상 퍼레이드, 캄보디아 노래 공연, 캄보디아 전통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현지의 분위기를 재현하며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김홍장 시장은 “당진을 찾아주신 롱 디망쉐 주한 캄보디아 대사께 감사드린다”며 “당진시와 캄보디아는 ‘줄다리기’라는 공통 문화유산을 갖고 있는데 이제 줄다리기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캄보디아와 우리 시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