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4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화성찬' 공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21-05-17 17:38

청년 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경기화성시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경기 화성시가 청년외식창업 레시피 공모전 '화성찬'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화성시 로컬푸드를 주제로 청년 외식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올해 6월 기준 만 39세 이하,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소재 학교 재학 또는 직장인 등으로 2~3인 이내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화성시 로컬푸드를 이용한 메뉴와 조리방법 및 개발 스토리를 담은 참가신청서, 3분 이내의 메뉴 소개 동영상, 사업계획서를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하면 6월 21일 개최 예정인 품평회를 통해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우승자에게는 화성시장상과 함께 창업공간, 창업 실무 및 메뉴개발·위생교육·매출관리 등 컨설팅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높은 진입장벽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주면서 지역 농산물을 특색 있는 먹거리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열정 넘치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월 동탄역 푸르지오시티에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을 조성하고 제1회 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3개 업체의 입주를 도와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 중이다. 

forzahkm@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