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에드가, EA코리아가 후원하는 4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5-18 06:00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대구FC의 공격수 에드가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가 후원하는 4월 'EA SPORTS이달의 선수상(EA SPORTS Player Of The Month)'에 선정됐다.

에드가의 개인 통산 첫 번째 이달의 선수상 수상이다.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모든 K리그1 경기의 M.O.M.(경기수훈선수), 베스트일레븐, MVP에 선정된 선수들 중에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의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한다.

경기평가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25%)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추가로 진행하며,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4월 이달의 선수상은 K리그1 7~13라운드에 치러진 총 7경기를 평가 대상으로 했으며, 에드가(대구), 일류첸코(전북), 주민규(제주), 한교원(전북) 등 각 팀의 핵심 공격수들이 후보에 올랐다.

투표 결과, 에드가는 경기평가위원회 투표에서는 일류첸코에 밀려 2위를 차지했지만, K리그 팬투표와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많은 표를 받으며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해 4월 이달의 선수상을 차지했다.

에드가는 10라운드 서울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4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며 팀 연승행진의 시작을 알렸다. 에드가의 득점이 터진 서울전부터 승리를 기록한 소속팀 대구는 지난 5월 16일 치러진 제주전까지 내리 승리하며 리그 6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4월의 주인공’이 된 에드가 선수에게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에드가는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게 된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