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비맥주 홈타운, 청주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5-18 16:33

저소득가정 대학생 15명...장학금 1500만원
18일 오비맥주가 청주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우측부터 한범덕 청주시장, 최정욱 충청권역 본부장, 이철우 청주 공장장(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18일 생산 공장이 소재한 청주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최정욱 충청권역 본부장, 이철우 청주 공장장 등이 참석했다.
 
청주 홈타운 인재육성 장학금은 오비맥주가 지난 2015년부터 청주시의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 나눔 활동이다.
 
오비맥주 최정욱 충청권역 본부장은 “코로나19사태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나눔 활동을 지속해 지역과의 상생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꾸준히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청주시도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인 ‘해피 라이브러리’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비맥주가 청주시에 기탁한 장학금은 이번 장학금을 포함해 약 2억원에 달한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