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평생교육진흥원, 1차 대전평생교육 정책세미나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5-19 01:00

대전평생교육진흥원, 1차 대전평생교육 정책세미나 개최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2021년도 1차 대전평생교육 정책세미나(시민지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시민지식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체제의 과제’이며 전국 평생교육 분야 관계자를 초청하여 시민지식사회로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숭희 서울대 교수는‘진정한 학습사회로 나아가는 길’에 대한 기조강연을, 이소연 시민학습연구소장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역할’에 관한 주제발표를, 대전마을교육공동체포럼 박지현 공동대표는 ‘학습의 일상화, 사회 변화를 이끄는 힘’에 관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유토론에서는 박성호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공동위원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며 전체 패널진과 함께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사전 녹화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사전접수는 오는 26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