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2021년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04 16:18

사진전, 체험부스, 대전통일관 참여·체험 활동을 통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4일 대전통일관에서 개최한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석한 중학생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4일 대전통일관에서 중·고등학생 등 80명이 참여하는‘2021학년도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체험활동 축소로 인해 줄어든 학생들의 참여·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발열 체크, 손소독제 사용, 방역 장갑 착용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행사는‘참여와 체험을 통한 평화·통일 공감하기’를 주제로 평양 관련 사진 관람, 평화·통일 체험부스 및 대전 통일관 체험 활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평양 관련 사진전 활동에서는‘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평양은 건설 중’, ‘평양의 생활’등으로 구성된 사진 40점을 관람했고 체험 부스 활동에서는 평화·통일을 주제로 에코백 디자인하기, 열쇠고리 만들기, 아크릴무드등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그리고 대전통일관 체험활동에서는 ‘북한 연구실’, ‘역사 연구실’, ‘평화 연구실’등 학생들이 과학을 테마로 남북한을 이해하고 통일 한국을 상상해보는 체험 활동 기회를 가졌다.

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행사가 평화·통일에 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평화·통일에 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교 평화·통일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