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안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추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1-06-04 17:03

전북 진안군은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진안고원시장과 터미널을 순회하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방법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북 진안군은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진안고원시장과 터미널을 순회하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방법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방법에 관한 각종 홍보물 배부와 함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방법 ▲코로나19 방역수칙 ▲안전신문고 ▲군민안전보험 등을 안내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 인원의 급증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음주 후 물놀이 금지, 구명조끼 착용에 대한 경각심 일깨우기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수칙(마스크 착용, 손씻기)의 철저한 준수 및 일상생활 속 주변 위해요인 신고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군민의 참여를 유도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놀이 전 안전사고 예방수칙 숙지 및 음주 후 물놀이 금지, 구명조끼 착용에 대한 군민분들의 의식 제고가 필요하다.”며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힘써주시는 군민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