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6월 호국보훈의 달!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깁니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1-06-04 17:18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국립임실호국원에서 개최
전주, 군산 등 도내 14개 시․군에서도 추념식 가져
임실호국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북도는 오는 6일 제66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도내 전역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추념 행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6일 국립임실호국원에서 열리는 추념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송지용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천석 제35보병사단장, 진교훈 전라북도경찰청장, 심민 임실군수, 보훈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끝까지 책임진다는 다짐 속에 거행된다.

아울러, 이날 도내 13개 시·군에서도 각 시장‧군수 주관으로 군경묘지 등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 전역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 참석하여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를 위하여 희생하신 분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도와 전북동부보훈지청이 함께 6‧25전쟁 영웅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한 ‘기억해요 1950 챌린지(SNS)*’ 홍보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민 참여 기간은 1~30(1개월)까지이다.

 ‘제47회 전북보훈대상 시상식’은 오는 16일 전북보훈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라북도와 전북 동부‧서부보훈지청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역경을 딛고 도민의 귀감이 된 독립유공자 등 10개 부문 수상자를 시상한다.

제71주년 6‧25전쟁 기념일을 맞이하여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고령의 참전 영웅의 대면 기념행사는 최소화하고 현수막 등 홍보 위주의 행사로 그들의 고귀한 희생을 도민과 함께 가슴깊이 새길 계획이다

전라북도 황철호 복지여성보건국장은 “가정과 직장에서 조기 게양에 동참하고, 6월 6일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추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실시하는 등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보내길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