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6-06 14:13

강원도,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사진제공=강원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도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을 통해 도민 고충해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지역형 이동신문고’는 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접수하고 현장에서 듣고 해결하는 맞춤형 민원상담 서비스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강원권(속초시, 양양군, 횡성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상담은 △속초시(6월9일, 속초시청 대회의실) △양양군(6월10일, 양양군청 대회의실)△횡성군(6월11일, 횡성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고용노동부, 서민금융진흥원 등 협업기관 전문상담사도 함께 참여해 행정·문화·교육,국방·보훈,경찰,재정·세무,복지·노동,산업,농림,환경,주택건축,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상담이 가능하다.
 
이번 상담을 통해 행정기관·공공기관·지자체 처분과 관련해 고충이나 불편을 겪었거나 건의사항이 있는 주민, 기타 법률상담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의 민원해소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지역형 이동신문고는 공공행정 뿐만 아니라 생활 속 고충문제를 포함한 폭넓은 분야의 상담이 가능해 도민권익 보호와 소통행정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